본문 바로가기
다이어리

멀고도 험했던 알뜰폰 번호이동 LG헬로모바일 ▶ 프리티(Freet), feat. 기타이동불가

by KIMTEAM 2024. 6. 14.
728x90
반응형
SMALL

LG헬로모바일, 프리티 알뜰폰

 

정말 멀고도 험했던 알뜰폰 번호이동 후기입니다. 알뜰폰 사업자들이 번호이동 하기 힘들도록 온갖 방해공작을 저질러 두었네요. LG헬로모바일에서 프리티로 번호이동 과정을 진행하며 받은 스트레스에 알뜰폰이 싫어지기도 하지만 그 대단한 경제성은 역시 무시할 수가 없습니다. 알뜰폰 번호이동 계획 중인 분들은 이 글을 통해 스트레스받는 일이 없길 바랍니다.

 

상당히 오랜 기간 동안 LG헬로모바일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유심 요금제 평생할인 프로그램을 통해 20,700원을 할인받아 월 10,370원으로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확인해 보니 데이터와 음성통화, 문자 부분에서 더 좋은 혜택과 저렴한 요금제가 나와있네요. 역시 자주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번호이동을 결정한 이유는 음성통화 분수가 너무나도 부족했기 때문입니다. 15~20분 정도였는데 초과하면 추가과금이 발생하기에 가끔 고객센터와 통화할 일이 생길 때 굉장히 불편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음성통화는 핸드폰 번호가 아닌 일반 전화번호로 통화를 연결하는 것입니다. 고객센터 상담원과 통화를 하려고 기다리는 시간까지 음성통화로 차감이 되기 때문에 사실 한 번에 모두 소진될 수도 있는 분수라 정말 부족했었습니다. 거기에 데이터도 1.5G라 와이파이가 없는 곳에서는 유튜브 영상이나 SNS등을 이용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저렴했지만 그만큼 불편했던 것이 사실이죠.

 

최근 X(구, 트위터) 플랫폼을 통해 많은 분들과 소통을 하고 있는데 알뜰폰에 대한 이야기를 꺼냈더니 프리티를 추천해주더군요. 홈페이지 프리티가 평생 아껴줄게요~ (freet.co.kr)에 들어가 보니 프로모션 중인 저렴한 요금제들이 많이 보입니다.

 

알뜰폰 프리티의 든든한350분5G 요금제

 

제가 선택한 요금제는 <든든한 350분 5G> 요금제입니다. 음성통화가 한 달 350분이라 더 이상 고객센터와의 통화연결에서 조마조마해할 필요가 없고 데이터도 5기가라 와이파이 없는 환경에서도 어느 정도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문자도 한 달 100건이라 충분히 사용하고도 남을 만큼입니다. 프로모션 기간이라 이 정도 혜택을 1년간 월 1,650원으로 이용할 수 있고 약정기간도 없기 때문에 1년 사용 후 자유롭게 해지할 수 있습니다. 실제 저는 번호이동을 완료하고 2025년 6월 10일에 알람을 맞춰두었습니다.

 

한 가지, 기간할인 혜택 유지에 대한 조건이 있는데 '개통일로부터 90일간 누적으로 음성 20분 이상 사용하거나 데이터 100MB 이상 사용 시 기간할인 혜택이 유지된다.'는 내용입니다. 90일이면 세 달이니 충분히 가능할 것이라 생각되고요, 문구상 '사용하거나'가 둘 중 하나만 충족하면 된다는 뜻인지는 정확히 알 수 없어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해 보니 둘 중 하나만 충족이라고 하네요. 100MB면 유튜브 영상 하나만 봐도 충분합니다.

 

프리티 홈페이지를 통해 유심을 신청하고 받는 데까지 2~3일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유심 수령 후 셀프 개통을 진행하려 했지만 어떤 이유에서인지 진행이 되지 않았습니다. 프리티 알뜰폰 고객센터를 통해 이유를 알게 되었고 이후로 험난한 알뜰폰 번호이동의 여정이 시작되었습니다.

 

프리티, 헬로모바일 고객센터 안내 문자

 

알뜰폰 번호이동을 진행하며 첫 번째로 막혔던 부분은 바로 명의입니다. 저는 개인사업자를 가지고 있어 핸드폰 요금도 세금계산서 발행을 통한 비용처리를 하기에 사업자 명의로 알뜰폰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프리티 알뜰폰은 사업자 명의로 개통이 불가능합니다. 추후 가능해질지는 알 수 없지만 현재는 그러하기에 우선 LG헬로모바일 고객센터를 통해 개인사업자에서 개인으로 명의를 변경하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월 1만 원에 대한 비용처리 보다 저렴한 요금제에 더 큰 혜택이 중요하다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모든 과정들의 시일이 오래 걸리고 스트레스로 다가왔던 이유는 상담원과의 통화 연결이었습니다. 특히 LG헬로모바일의 경우 이틀에 걸쳐 2~30분간 대기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상담원과 연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통화 연결까지의 대기시간이 3~5분이라는 안내 멘트를 들었지만 얼토당토않은 안내였기에 더욱 화가 났습니다.

 

헬로모바일 고객센터 안내 문자

 

그렇게 상담원과의 통화 연결은 되지 않고 대기하는 동안 무료음영상/기타 통화 시간을 모두 사용해 초과한 사용량에 대한 과금까지 되니 화가 날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후 LG헬로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연락을 달라는 1:1 상담 요청도 했지만 기다려도 연락을 받을 수 없었습니다. 역시 이 정도 서비스가 알뜰폰의 한계인가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프리티, LG헬로모바일 고객센터 안내 문자

 

여러분 혹시 '기타이동불가'라는 것 알고 계신가요? 프리티 알뜰폰으로 번호이동 과정에서 다시 막혔던 것이 바로 이 '기타이동불가'입니다. 셀프개통이 되지 않아 상담원을 통해 개통을 신청했더니 위 왼쪽과 같은 문자를 받았고 듣도 보도 못한 내용 어이가 없었지만 무슨 말인지 알아보기 위해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그 결과 해당 내용을 뽐뿌포럼 기타이동불가 - 뽐뿌:휴대폰포럼 (ppomppu.co.kr)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알뜰폰 번호이동 기타이동불가 부가서비스

 

통신사에서 번호이동을 제한하는 부가서비스라니 이해가 가십니까? 이게 서비스인가요? 저뿐만 아니라 위 글에 대한 댓글들도 하나같이 어이가 없다는 반응입니다. 몇 가지 재밌는 댓글들을 나열해보겠습니다.

 

"번호이동 제한 부가라니!! 충격적이네요."

"ㅋㅋㅋ 어이가 없는 부가서비스네요. ㅋㅋㅋ"

"잔머리가 보통이 아니군요. ㅋㅋ"

"서비스가 서비스가 아니라 엿먹이는 수준이네요 뭔 ㅠ_ㅠ"

"3개월 이내라서 저런 제약 걸어놓는 거라면 대놓고 표시하지 왜 부가로 모르게 걸어놓는지 이상하네요."

 

알뜰폰 번호이동 기타이동불가 부가서비스

 

위 댓글이 가장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 분의 답변입니다. 통신사 측에서는 3개월 내에 무단으로 번호이동하는 고객들이 많아 해당 부가서비스를 걸어두었다고 합니다. 그럼 가입한 지 3개월이 지난 고객은 해당 부가서비스가 자동으로 해지될 수 있도록 해두어야 하는 것 아닌가요? 그게 아니라면 기타이동불가는 서비스가 아니라 고객을 기만하는 행위입니다. 각 알뜰폰 통신사는 이 부분을 체크하고 빠르게 조치하길 바랍니다.

 

LG헬로모바일 고객센터를 통해 기타이동불가 부가서비스라는 것을 해지하고 난 뒤 다시 프리티 유심으로 셀프 개통을 진행하였지만 진행이 되지 않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부딪혔던 부분은 번호이동에 대한 고객동의 절차였습니다. 셀프개통이 막히자마자 헬로모바일 쪽에서 문자메시지가 왔습니다. ARS를 통해 번호이동에 대한 동의를 구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이전에도 진행했던 과정이지만 하루가 지나면 효력이 사라지는 것 같더군요. 그래서 다시 한번 절차를 밟아야 했습니다.

 

이렇게 길고도 험난했던 프리티 알뜰폰으로의 번호이동이 마무리되었습니다. 분명 알뜰폰은 저렴하다는 큰 장점이 있지만 여러 가지로 불편한 부분들이 존재했습니다. 하지만 불편한 부분들을 모두 해소할 수 있을 정도의 경제성이 있기에 알뜰폰을 놓을 수가 없습니다. 알뜰폰 번호이동 진행 계획 중이거나 기타이동불가 등으로 개통이 안 되는 분들이 이 글을 통해 도움 받을 수 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