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세제 혜택(개소세, 취득세) 감면이 축소 및 종료되었습니다. 국내에서는 아직 시기상조라 거론되고 있는 전기차뿐만 아니라 가솔린이나 디젤 차량 보다도 수요가 압도적으로 많은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혜택 축소라 아쉬운 부분입니다. 카니발은 물론 현재 사전예약 중인 신형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모델도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출시되었기에 이번 세제 혜택 축소 및 종료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큰 만큼 관련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법령/정책] 2025년 하이브리드 세제혜택 축소
구분 | 현행 | 변경 |
개별소비세 감면 | 최대 100만원 | 최대 70만원 |
취득세 감면 | 최대 40만원 | 0원 |
하이브리드 세제혜택은 자동차 제작증 발급일자(차량 양도일)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그러므로 2024년도에 출고된 차량들은 2025년도에 차량을 등록하더라도 이전 하이브리드 세제혜택을 모두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 현재 각 렌터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2024년 출고 하이브리드(카니발, 투싼, 스포티지, 싼타페, 쏘렌토, 그랜저, K8, 그랑 콜레오스) 차량 재고들이 꽤 있으니 필요한 고객분들은 저 김팀장에게 지금 바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세제혜택 축소 및 취득세 감면 종료는 아쉬운 부분이지만 23년 6월 30일에 종료되었던 개별소비세 30% 인하가 재시행되었습니다. 적용기한은 25년 6월 30일까지며 감면한도는 100만 원입니다.
장기렌터카 상담을 진행하다 보면 개별소비세와 친환경차 세제혜택 등 부과되는 세금으로 인한 각종 혜택 및 개별소비세 인하 등에 대해서 문의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이는 소비자가 직접 계산기를 두드리며 계산할 필요가 없습니다. 국가에서 부과하고 감면하는 세금이므로 누군가가 이것을 이용하거나 빼고 넣고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현금구매, 할부, 리스, 장기렌터카 모두 차량가격에 세제혜택 등 국세 관련 내용이 적용되어 있고 이는 그대로 견적서에도 적용되니 고객분들은 할부금 또는 리스료, 월렌트료 등이 저렴한지만 꼼꼼히 따져보시면 됩니다.
2025년 하이브리드 세제혜택은 감면, 축소 및 종료되었지만 전기차로의 대전환 시기에 맞춰 전기차 구매를 활성화하기 위한 세제 혜택은 2년간 연장되어 26년 12월 31일까지 이어집니다. 감면한도는 전기차의 경우 300만 원, 수소전기의 경우 400만 원인데요, 개인적으로 수소전기차에 대한 감면은 이해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현재 테슬라를 필두로 현대기아자동차, 중국 자동차 기업 등 전 세계는 전기차를 개발하고 생산하여 판매하며 더 막대한 자금을 전기차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소전기차를 적극적으로 개발하며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는 곳은 많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대한민국도 전기차로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더욱 집중된 투자가 필요할 텐데 왜 투자를 분산하고 있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하루빨리 수소전기차에 대한 투자를 전기차 쪽으로 돌려야 하지 않을까요? 모두가 전기차를 바라보며 투자하는 것에는 분명 이유가 있습니다.
2025년도 자동차 관련 제도 변경사항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라며 오늘은 2025년 하이브리드 세제 혜택(개소세, 취득세) 감면 축소 및 종료 내용에 대해 안내드렸습니다. 2024년도에 출고되어 혜택이 그대로 유지되는 하이브리드 장기렌터카 재고 리스트가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저 김팀장에게 전화, 문자, 카톡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낮인데도 영하 9~10도를 오가는 한파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외출하실 때 보온에 신경 쓰시기 바라며 추운 겨울 아픈 곳 없이 따듯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장기렌터카 관련하여 좋은 정보들 포스팅할 예정이니 관심 있는 분들은 구독해 두시고요, 좋아요와 댓글로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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