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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별 가격 및 사양, 옵션표/KG모빌리티

KGM 토레스 하이브리드 가격표 및 사양, 옵션표_(2025.03.31)

by KIMTEAM 2025. 4.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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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쌍용자동차인 KG 모빌리티에서 드디어 토레스 하이브리드가 출시되었습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계셨을 것 같은데요, 오늘은 KGM 토레스 하이브리드 가격표 및 사양, 옵션표 안내 드리겠습니다. 더불어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어떤 차량인지 자세히 알아보구요, 등급과 옵션의 구성 방식과 추천 사양도 함께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레스 하이브리드 실내, 이미지 출처 : https://www.kg-mobility.com

 

 

KGM의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중국 배터리&자동차 업체인 BYD의 배터리와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장착된 차량입니다. 동급 최고의 효율을 가졌다고 하지만 구매 전 차량의 파워트레인이나 내부 시스템에 대해 정확히 알아보시는 분들에겐 조금 거부감이 들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래도 대한민국 소비자들의 인식 자체가 아직은 중국산에 대한 신뢰가 높지 않기 때문이죠.

 

 

토레스 하이브리드 정부공인 표준연비 및 등급, 이미지 출처 : https://www.kg-mobility.com

 

 

현재 대한민국이 하이브리드 차량에 빠져있는 이유, 하이브리드가 대세인 첫 번째 이유는 바로 '연비'입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은 내연기관 엔진과 함께 전기 모터가 내장되어 있어 저속에선 전기모터를 사용해 주행하는데요, 서울이나 부산 등 정체가 심한 대도심의 경우 저속 주행이 많아지기 때문에 연비 부분에서 큰 효율이 발생하게 됩니다.

 

연비는 운전자 개개인의 운전 스타일과 성향에 따라 꽤 큰 차이가 날 수밖에 없습니다만 정부에서 인정한 KGM 토레스 하이브리드의 정부공인 표준연비는 <2WD e-DHT 하이브리드 변속기(17인치)> 기준으로 도심은 리터당 16.2km를 주행할 수 있고 고속도로는 14.2km로 복합 연비는 15.3km입니다.

 

KGM 토레스 하이브리드 : 도심주행 16.2km/l, 고속도로 14.2km/l, 복합 15.3km/l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 : 도심주행 16.6km/l, 고속도로 14.6km/l, 복합 15.7km/l

 

동급 차량들 중 가장 인기가 많은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정부 신고 연비와 비교해 보면 토레스 하이브리드의 연비가 약간 낮지만 그 차이가 크지 않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많은 자동차 유튜버 분들의 토레스 하이브리드 시승기가 올라와 있는데요, 영상들을 참고해 보니 시속 50~65km에서도 전기 모터만으로 주행하는 모습을 보니 운전 습관만 나쁘지 않다면 정부공인 표준연비보다는 더 나은 효율성을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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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레스 하이브리드는 합산 177마력의 전기 모터를 2개 사용하며 활성화된 엔진으로 직렬 방식을 통해 배터리를 충전해 주는데요, P3 구동 모터만으로 주행을 하면서 배터리까지 충전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이 KGM 토레스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엔진 또한 'BYD 472(4기통 보어 72mm)'라는 새로운 가솔린 1.5 터보가 장착되었는데요, 기존 토레스 가솔린 모델의 엔진보다 분사압이 100bar 올라간 350bar이기 때문에 연비나 출력이 더욱 향상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VGT 가변 터보차저'를 적용하여 터보차저의 효율성을 개선하고 터보랙 발생 확률을 크게 낮추었다고 합니다.

 

 

토레스 하이브리드 가격표, 이미지 출처 : https://www.kg-mobility.com
토레스 하이브리드 가격표, 이미지 출처 : https://www.kg-mobility.com

 

 

토레스 하이브리드 가격표를 살펴보겠습니다. 등급은 T5, T7 두 가지로 나뉘어 있고요, T5의 차량가격은 3,290만 원이지만 개별소비세 3.5%와 친환경차 세제혜택을 적용받으면 150만 원 낮아져 3,140만 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토글스위치 타입의 전자식 변속시스템이 적용되었으며 스트럿&후륜 독립현가 멀티링크 서스펜션이 채택되었습니다. 17" 알로이휠에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 샤크핀 통합 안테나 등의 사양들이 기본 품목으로 들어가 있구요, 인조 가죽시트에 운전석과 동승석 히팅시트와 핸들 열선이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지만 통풍시트의 경우 옵션으로도 넣을 수 없습니다. 사실 한국 운전자들은 대부분 통풍시트를 필수로 여기고 있기에 옵션으로도 넣을 수 없다는 사실은 굉장히 안타깝네요. 통풍시트는 T7 등급에 기본 품목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애초에 T7 등급부터 고민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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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외에도 T5 등급으로는 부족한 것이 굉장히 많습니다. '밸류업 패키지' 옵션을 보면 하이패스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지만 그 외 18" 휠이나 루프랙 등은 사실 주행을 위해 꼭 필요한 기능들이 아닙니다. 차라리 '밸류업 패키지' 옵션에 통풍시트나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등을 포함시켰다면 소비자들이 좀 더 다양한 선택지를 가질 수 있었을 거라 생각됩니다.

 

T7 등급에는 18" 휠과 운전석과 동승석 전동시트,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 휴대폰 무선 충전기, 운전석&동승석 통풍시트, 2열  히팅시트, 하이패스, 디지털 키, 내비게이션팩,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 자동차를 이용하는데 유용한 사양들이 대거 추가됩니다.

 

 

토레스 하이브리드 옵션표, 이미지 출처 : https://www.kg-mobility.com

 

 

KGM 토레스 하이브리드의 사양을 추천드린다면 위에서 이야기한 내용들을 이유로 T7 등급을 선택하는 것이 맞구요, 거기에 옵션으로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패키지를 추가하면 될 것 같습니다. 조금 더 욕심을 부린다면 천연가죽시트(블랙/그레이/브라운 인테리어 중 선택 가능) 정도를 추가하면 좋을 것 같네요.

 

파노라마 선루프와 투톤 익스테리어 패키지는 동시에 선택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휴대폰 무선충전기는 원활한 충전을 위해 스마트폰 커버 분리 후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만 정말 커버를 씌운 상태에서 충전이 원활하게 되지 않는다면 그건 굉장히 큰 문제일 것 같습니다. 충전할 때마다 커버를 분리해야 한다면 무선 충전기는 전혀 쓸모가 없죠.

 

 

토레스 하이브리드 내장 컬러표, 이미지 출처 : https://www.kg-mobility.com

 

 

토레스 하이브리드 가격표를 보면 인테리어 컬러는 <블랙, 라이트 그레이, 브라운> 등 총 3가지입니다. 기본은 블랙 인테리어이며 그레이와 브라운 인테리어를 선택하려면 인테리어팩 옵션을 넣어야 합니다. 천연가죽시트 옵션을 넣으면 블랙/그레이/브라운 인테리어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토레스 하이브리드 외장 컬러표와 휠, 이미지 출처 : https://www.kg-mobility.com

 

 

외장 컬러는 <라떼 그레이지, 그랜드 화이트, 아이언 메탈, 포레스트 그린, 댄디 블루, 스페이스 블랙> 등 총 6가지 중 선택 가능하며 추가로 들어가는 금액 없이 모두 무료로 선택 가능합니다. 하지만 투톤 컬러의 경우 50만 원의 외장 컬러 옵션 비용이 추가됩니다.

 

휠의 경우 기본 17" 알로이 휠이며 T7 등급 선택 시 18" 다이아몬드 컷팅 휠이 기본 품목으로 적용됩니다. 20" 휠은 옵션가 65만 원으로 선택 가능합니다.

 

 

토레스 하이브리드 커스터마이징, 이미지 출처 : https://www.kg-mobility.com
토레스 하이브리드 커스터마이징, 이미지 출처 : https://www.kg-mobility.com

 

 

국산 차량들은 각 모델 별 커스터마이징 옵션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기호에 맞게 유용한 제품들로 차량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데요, 캠핑 용도로 자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차박용 에어매트와 텐트, 멀티 커튼 등이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론 시트백 테이블과 사이드 스텝 등이 좋아 보이구요, 더 욕심을 낸다면 러기지 스크린과 알파인 오디오 시스템, 스포츠 페달 등이 눈에 띄네요.

 

토레스 가솔린 모델과 토레스EVX(전기차) 모델의 경우 외관 디자인이 달랐는데요,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가솔린 모델과 디자인이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디자인 부분에서는 크게 이야기할 부분이 없고 아쉬운 점은 바로 트렁크 사용 효율성입니다. 동급의 하이브리드 SUV들의 경우 트렁크 아래쪽에 숨겨진 공간이 있고 그곳까지 사용 가능하지만 토레스 하이브리드의 경우 히든 스페이스에 모터 구동용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어 공간 효율성이 살짝 떨어집니다. 하지만 현대 싼타페나 르노 그랑 콜레오스 하이브리드 보다 더 큰 용량(1.83kWh)의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기에 더 높은 상품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KGM의 토레스 하이브리드 가격표 및 사양, 옵션표와 추천 사양 등 안내드렸습니다. 여러 토레스 하이브리드 시승기를 접해 본 결과 매우 만족스러운 하이브리드 차량이라는 의견이 대부분인 것 같아요. 토레스 하이브리드의 출시로 정속 주행이나 도심 주행이 주를 이루는 소비자에게 또 하나의 좋은 선택지가 생겼습니다. 토레스 하이브리드 가격표에 대해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곧 토레스 하이브리드 장기렌트 최저가 견적서도 확인하여 포스팅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차량이 출시되면 해당 차량의 견적이 바로 적용되지 않아 시일이 조금 걸리게 되니 넓은 이해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장기렌터카 가격비교를 통한 최저가 견적 내용과 여러 가지 자동차 정보들 그리고 생활에 필요한 꿀팁들 업데이트 예정이니 좋아요와 댓글로 응원 부탁드리며 구독까지 함께 해주셔서 힘을 보태주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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