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량 별 가격 및 사양, 옵션표/현대자동차

캐스퍼 전기차 가격표 및 사양, 옵션표_(사전 계약용 / 2024.07.19)

by KIMTEAM 2024. 7. 19.
728x90
반응형
SMALL

캐스퍼 일렉트릭(CASPER Electric)

 

드디어 많은 고객분들이 기다렸던 캐스퍼 전기차의 사전계약이 시작되었습니다. 기아자동차에서 레이EV를 선보였지만 다소 아쉬운 주행거리로 인해 구매를 망설였던 분들이 크기도 커지고 주행거리도 충분한 캐스퍼EV는 큰 고민 없이 선택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직 사전 계약용 가격표만 공개된 상태라 정식 가격표가 나오면 다시 안내드리겠지만 보조금 등이 적용된 대략적인 가격은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캐스퍼 일렉트릭 가격표 및 사양, 옵션표

 

캐스퍼 전기차는 인스퍼레이션 단일 등급으로 출시되었으며 여러 가지 옵션을 넣을 수 있습니다. 우선 무옵션인 기본 차량가격을 보면 세제혜택 전 판매가격이 31,493,670원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정식 출시가 되면 세제혜택이 적용되어 160만 원 정도가 빠진 2,990만 원 선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기에 국비와 지자체 보조금까지 적용이 되면 서울의 경우 2,200만 원, 경기도는 2,000~2,100만 원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모든 전기차 혜택이 적용되면 가솔린과 모델과 150만 원 정도의 차이가 날 테니 캐스퍼 전기차를 선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결국은 세제혜택을 받은 가격으로 판매를 할 텐데 위 가격표가 나오는 이유는 캐스퍼가 환경 친화적 자동차이기 때문에 환친차 고시 과정을 지나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 환친차 고시가 끝나야 세제혜택 후 가격을 표시할 수가 있습니다.

 

그럼 이제 기본적인 사양과 옵션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봤을 때 차량을 운행하는 데 있어 필요한 기능들은 기본사양으로 모두 들어가 있기 때문에 추가로 옵션을 넣지 않아도 이용하는데 큰 불편함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스마트폰 무선 충전'과 동승석 통풍시트가 옵션으로 빠져있는 것은 조금 안타까운 부분입니다.

 

그래서 최소한의 옵션으로 차량을 구성해 본다면 장거리 주행 시에도 꼭 필요한 안전사양인 '현대 스마트센스1'과 스마트폰 무선충전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컨비니언스 플러스' 그리고 동승석 통풍시트가 들어가 있는 '컴포트', '하이패스' 옵션을 추천드립니다. 나 혼자 운전이 대부분이라면 '컴포트' 옵션은 제외해도 큰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외장 컬러가 굉장히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데요, 캐스퍼는 작고 귀여운 콤팩트카이기에 중대형 세단과는 달리 고객분들이 여러 가지 컬러를 선택하여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외장컬러 부분에서는 특별히 많은 선택을 받는다던지 추천드릴 만한 내용이 없습니다. 딱 봐도 모든 색상이 다 괜찮아 보입니다.

 

캐스퍼 전기차 내장 컬러표

 

실내 인테리어 컬러의 경우 '베이지/카키브라운 투톤'이 압도적으로 많은 고객분들에게 선택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해당 인테리어는 '실내 컬러 패키지(뉴트로 베이지)' 옵션을 넣어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옵션가가 20만 원이기에 큰 부담은 없을 것 같습니다.

 

블랙 원톤 인테리어 컬러의 경우 모든 외장컬러에서 선택할 수 있지만 베이지/카키브라운 투톤의 경우 <시에나 오렌지 메탈릭, 더스크 블루 매트> 외장컬러에선 선택할 수 없으며 다크 그레이 원톤도 <시에나 오렌지 메탈릭, 버터크림 옐로 펄, 더스크 블루 매트>는 선택을 할 수 없습니다.

 

캐스퍼 전기차 애프터마켓 상품 안내

 

아무래도 캐스퍼 전기차는 가족용이 아닌 1인용 또는 커플용도로 사용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젊은 고객층을 타깃으로 마케팅을 많이 할 텐데요, 그에 맞게 애프터 마켓에서 캐스퍼 전기차와 호환되는 여러 가지 액세서리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 캐스퍼는 나만의 붕붕이라는 의미로 캐붕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고 있는데요, 귀여운 별칭에 맞게 아기자기한 소품들도 굉장히 많이 보입니다.

 

캐스퍼 전기차의 가격표와 카탈로그 등은 현대자동차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만 접속을 해보면 캐스퍼만의 별도 홈페이지(현대자동차 캐스퍼 온라인 - CASPER (hyundai.com))로 연결됩니다. 캐스퍼는 (주)광주글로벌모터스(Gwangju Global Motors)에서 생산하는 차량이기 때문에 홈페이지가 별도로 있고 구매 또한 캐스퍼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대자동차 직영 영업소나 대리점에서 캐스퍼를 구매하실 수 없습니다.

 

캐스퍼는 국산차량들 중에서 유일하게 인터넷 구매가 가능한 차량입니다. 심지어 사양과 색상별 재고까지 확인 가능하기 때문에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원하는 차량의 재고가 있는지, 인도까지는 어느 정도의 기간이 걸리는지 알 수 있고 대리점과 딜러를 통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진행 과정이 굉장히 편리하고 합리적입니다. 이런 온라인 차량 판매 시스템은 미국의 전기차 제조사인 테슬라가 최초로 시도하여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캐스퍼 전기차 가격표 및 사양, 옵션표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아직 정식 가격표는 아닙니다만 예상되는 가격에서 큰 변동은 없을 것 같고요, 아마 많은 렌터사에서도 임의의 옵션과 색상으로 캐스퍼 일렉트릭 차량을 선발주 해두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느 정도 시일이 지나면 캐스퍼 선발주 및 즉시출고 리스트도 안내드릴 수 있을 것 같고요, 더불어 캐스퍼 전기차 최저가 견적서도 빠르게 알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어바웃렌터카 김정승 팀장

 

캐스퍼 일렉트릭 가격표나 사양표에 대해 궁금한 부분, 또는 캐스퍼 전기차 장기렌트카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저 김팀장에게 전화, 문자, 카톡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그나저나 거창에 거주하고 계신 분들은 보조금이 많아서 참 좋으시겠습니다. 아마 보조금을 1,500만 원 정도 받을 수 있어 캐스퍼 일렉트릭을 1,400만 원 선에서 구매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거든요, 참으로 부럽습니다. 제가 거창에 살고 있다면 무조건 전기차 탔을 것 같습니다. 장마철 비 피해 없으시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